파일을 한줄씩 읽어서 메모리에 저장해놓은 상태에서 실작동이냐 가작동이냐에 따라 가공을 하고 그걸 출력하는게 좀더 보기가 좋을듯
파일을 한줄씩 읽어서 메모리에 저장해놓은 상태에서 실작동이냐 가작동이냐에 따라 가공을 하고 그걸 출력하는게 좀더 보기가 좋을듯